티스토리 뷰

목차



    더 글로리

    1. 더 글로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정보, 작가, 등장 인물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학교 폭력으로 영혼까지 나락으로 떨어진 한 여자가 일생을 바쳐 치밀하게 준비해 처절한 복수를 하고, 또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여러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미스터 선샤인(2018)’, ‘도깨비(2016)’, ‘태양의 후예(2016)’, ‘시크릿 가든(2011)’ 등 제목만 들으면 누구나 다 아는 여러 명 드라마는 탄생시킨 김은숙 작가의 최신작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로맨스 물을 주로 다루던 김은숙 작가의 장르물이라 더 기대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시즌 1을 통해 8편까지 현재 공개되었으며 3월 시즌 2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시즌 1은 넷플릭스 공개 이후 6일 만에 세계 넷플릭스 4위에 올랐으며, 국내를 비롯해 태국,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대만, 베트남 등 총 8개국에서 1위를 차지해 그 인기를 실감하게 합니다.

    더 글로리에서 처절한 복수를 준비하는 문동은 역은 태양의 후예에서 김은숙 작가와 한 차례 작업을 했던 송혜교가 맡았으며, 임지연(박연진 역), 박성훈(전재준 역), 김히어라(이사라 역), 차주영(최혜정 역)이 학교 폭력의 가해자들로 나옵니다. 이 외에도 이도현(주여정 역), 정성일(하도영 역), 염혜란(강현남 역) 등이 주요 인물들로 출연합니다.

     

    2. 핵심 줄거리, 복수만을 위해 살아온 한 여자

    평범한 학생이었던 동은은 대부분의 학교 폭력이 그렇듯 별 이유 없이 괴롭힘을 당하기 시작하면서 일상이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동은을 괴롭히는 무리 중 괴롭힘을 주도하던 박연진은 부유한 환경에 뛰어난 미모, 또 해맑게 악랄한 성격으로 태어나면서부터 무서운 것 하나 없이 모든 것을 자신의 발아래 두고 살아온 인물입니다. 연진과 그의 무리들은 동은의 몸을 고데기로 지져 온몸에 화상 자국을 만들고 갖가지 성희롱과 폭력으로 동은을 아주 잔인하게 짓밟습니다. 괴로움 속에 동은은 스스로 인생을 마감하려고도 해 봤지만 다시 마음을 다잡고 연진과 그의 친구들에게 철저하게 복수를 하기로 마음먹습니다.

    연진을 찾아가 내 꿈은 바로 너야, 연진아라고 선전포고를 한 후 동은의 모든 인생은 복수에 초점을 맞춰 살아가게 됩니다. 공장을 다니며 밤낮으로 공부를 해 교대에 가게 된 동은은 연진의 딸 예솔이의 담임 선생님이 되기 위한 작전을 펼칩니다. 그 과정에서 가정 폭력에서 벗어나기 위해 동은의 조력자가 된 현남을 만나게 되고 현남의 도움으로 연진과 가해자들의 일거수일투족과 필요한 정보들을 전달받게 됩니다.

    동은은 결국 예솔이의 담임 선생님으로 배정을 받게 되고 연진과 다시 마주하게 됩니다. 연진은 끔찍이도 아끼는 자신의 딸 예솔이에게 동인이가 해코지라도 하지 않을까 전전긍긍합니다. 그러는 중 동은은 연진의 남편 하도영에게도 바둑을 통해 의도적으로 접근하고 결국 도영도 아내 연진이 학창 시절 동은을 괴롭혔고 그로 인해 본인에게 접근한 것을 알고 동은에 대해서 파헤치면서 연진의 판도라의 상자를 마주하게 됩니다.

     

    3. 넷플릭스 드라마 후기, 시즌 2 방영 시기

    명실상부 최고의 작가라 할 수 있는 김은숙 작가와 송혜교 배우와의 조합만으로도 기대가 가득했던 드라마라 볼지 말지 고민할 틈도 없이 보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인공이 학교 폭력을 당하던 학창 시절을 보여주는 1편은 솔직히 너무 보기에 끔찍해서 집중하기 쉽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인 서사를 이해하는데 꼭 필요한 장면이었기에 살짝 스킵하면서 봤습니다. 끔찍한 학교 폭력의 기억을 안고 처절한 복수를 준비하는 동은의 역할을 완벽히 해내기 위해 송혜교 배우 또한 많은 준비를 했다고 합니다. 특히나 여정 선배에게 본인 몸의 상처를 보여주는 장면에서는 예쁜 몸이 아니라 정말 볼품없이 마른 몸을 보여주기 위해 혹독한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니 캐릭터에 몰입하기 위한 노력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으로 악역에 도전한 임지연 배우와 신예은 배우의 활약 또한 반응이 뜨겁습니다. 김은숙 작가는 임지연 배우가 악역을 한 번도 안 해봤대서 ‘망칠 거면 내가 처음으로 망쳐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캐스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대에 부응이라도 하듯 임지연 배우는 해맑게 악랄한 박연진의 역할을 너무나도 완벽히 해냈는데요. 박연진의 고등학교 시절을 연기한 신예은 배우도 상큼한 이미지로 착한 주인공 역할만 맡아 오다 이번 역을 통해 새로운 면모를 보여줘 찬사를 받았습니다.

    시즌 1이 본격적인 복수가 시작되기 전에 마무리되기 때문에 시즌 2가 더욱더 기다려지는 상황입니다. 시즌 23월 10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여러가지로 복수의 준비를 마친 동은이가 연진을 비롯한 가해자들에게 제대로 처절하게 복수를 할 수 있을지 그 뒷 이야기가 매우 기대됩니다.

    반응형